서울 중구 데이터바우처 사업관리 가공기업
서울 중구 에는 주식회사 델타엑스, (주)여행노트앤투어, (주)틸코블렛 외 24개의 가공기업이 있습니다.
아일리스프런티어 소개
- 아일리스프런티어은 2013-11-21에 설립되었습니다.
- 주소 : 서울 중구 청계천로 100 시그니쳐타워, 서관 3층
- 주요 서비스 : 1.빅데이터 분석데이터 구축 및 분석 과업 : 단순한 제공 데이터의 정제 및 분석 뿐 아니라, 수요기업과의 인터뷰로 분석 필요한 데이터의 선정/수집/가공/ 분석/인사이트 제공까지의원 싸이클 업무까지 수행 가능분석목적에 따라 최선의 결과물을 낼 수 있는 새로운 기술 및 방법론 적용필요에 따라공공API, 공공데이터, 크롤링을 활용한 온라인 데이터 등을추가 수집하여 분석 목적에 맞게 활용 가능제조업 관련 데이터부터 공공정책/이슈, 소비재, 소셜 분석 까지 여러 분야의 분석 노하우 보유2.인공지능 챗봇다수의 고객사에서 실무에 활용중인 구축형 인공지능/시나리오 기반 챗봇/상담플랫폼 제품 개발 경험으로 인공지능/시나리오 기반 챗봇/상담플랫폼 구축 사업 가능중소기업 및 개인 사업자들이 소규모로 활용 가능한 클라우드 기반 솔루션 개발 중KEAI(카이스트 내 인공지능 기술 연구소)와 언어 모델 고도화 및 이미지 처리 기술 연구(OCR등),음성인식 기술 등에 대한최신 기술을 지속적으로 연구하고 실제 솔루션에 탑재하여 실무에 적용3.보고서 자동화신용평가 자동화(나이스평가정보,나이스디앤비,우리은행),리스크관리 모니터링(A투자사)등 고객사 커스터마이즈를 기반으로 하여 보고서 자동화 솔루션 개발 및 서비스 가능인공지능 솔루션을 기반으로 하여 도메인 영역을 확장하고 있으며,현금,재무,미디어 데이터 등을 실시간으로 적용할 수 있도록 기술 고도화 중
- 보유 솔루션 : 1.
DAVinCI BOT’인공지능 챗봇 + 채팅상담’이 가능한 하이브리드형 솔루션인공지능과 상담원 연계가 가능하며, 상담과 세일즈를 지원하는 다목적 솔루션인공지능 고도화/확장을 위한 다양한 지식 학습/재학습/관리 기능기간계, 기타 인공지능 등 다양한 외부 기능 연동 가능자동화된 스케일
-아웃이 가능하며 안정적인 클러스터링 기술 적용2.
DAVinCI NLP다양한 프로젝트 수행을 통해 기술이 축적된 고도화된 형태소 분석기언어지식 기반 추론방식과 머신러닝 기반 학습 방식이 결합한 형태로 정확도가 극대화클러스터링 기반 재귀분류 체계 방법론을 적용하여 실제적인 의도 및 지식 DB 구축유사/비유사성 판정,자동 재질의 등에 활용되는 계층 구조화 기반 개체명 사전맞춤법, 띄어쓰기,서술어 등의 패턴을 커스터마이즈하며 빈번한 오타 표현 및 분야별 특성을 반영한 텍스트를 동의어 및 정규화 표현으로 변환3.
DAVinCI RVA이미지,영상, 텍스트모두 가공 및 활용할 수 있으며, 객체탐지, 분류, 세그멘테이션등 여러 테스크 타입에 적용 가능학습데이터/수집 정제, 모델 학습, 시험/평가 3개의 단계에서 지속적으로 반복/튜닝 과정을 거쳐 높은 완성도를 보장객체 탐지를 위한 모델, 글자 영역 탐지를 위한 모델, CNN 기반 분류 모델 등 10여종의 모델 아키텍쳐 제공데이터셋을 별도의모듈처럼 관리하여 하나의 데이터셋을 다양한 방식으로 활용4.
DAVinCI STT30만명 이상이 사용하는 국내 최고 수준의 음성인식 엔진 활용국내 최대 학습량에 기반한 높은 정확도필요 데이터의 추가학습을 통하여 더 높은 정확도 달성끝점 탐지 민감도, 증폭 조절 등 다양한 설정을 통해서성능 최적화 및 적용 - 품질 확보 전략 : 1.성능 및 품질 활동 절차성능 및 품질 활동 절차수행 내용요구사항 수립 및 목표정의수요기업의 요구를 반영,품질 요구사항 설정요구사항에 대한 성능 및 품질 목표 설정분석 규격 설계성능 및 품질요구조건 충족 가능하도록 분석 업무 설계성능 및 품질 유지 향상수요기업과 지속적인 소통을 기반으로성능과 품질 유지 및 발전모니터링,전문가 자문지속적인 품질 및 데이터 수준 모니터링전문가 자문을 통해3자 검증2.
성능 및 품질 활동 적용 대상과제 정의서인터뷰 보고서분석과제 및 시나리오 정의서데이터 입수 결과서데이터 정합성 보고서사례 및 분석 보고서3.
지속적인 소통 및 보고 체계 유지분석에 대한 지속적인 소통과 수요기업으로부터의 피드백을 통하여 품질 유지단계별 보고 뿐 아니라 지속적인 수시진행 보고4.
관련 기술 및 경험데이터 품질 퀄리티를 높이고자 철저하게 데이터 정제 및 검증을 하는 내부 시스템분석을 위한 정형/비정형 데이터에 대하여전각 문자 처리, 특수 개체명 추출 등 자연어처리 단계맞춤법,띄어쓰기,서술어 교정 기능 등을 통하여유입 텍스트의 특이 패턴을 처리중복 데이터 및 도메인 범위 이탈 데이터 탐지 및 처리형태소/동의어/다의어 분석 및 처리등을 위한 원천기술과 방법론을 보유하고 있음 - 유지보수 전략 : 1.
하자 보수구분내용보수 대상공급한 목적물의 모든 구성 요소하자 보수범위협약종료 이후 6개월 이내에 발생하는 데이터 및 프로그램의 결함내용하자보수 기간 동안 일어나는 하자보수 활동데이터 변동 시 현행화 데이터 3회에 한하여 제공유지 관리범위신규 데이터 추가 가공 및 기존 데이터의 구성 변경 등내용상호 협의하에 실비 제공투입 인력 및 필요 업무 기반으로 견적 산출2.후속 지원분석 과정 전반에 사용된 분석 기술에 대해 수요기업 담당자 기술이전 교육 진행분석을 위한 전문 기술 및 관련 제반 사항 모두 포함구분내용교육 대상수요기관 데이터 분석 실무 담당자수요기관 정책 담당자교육 조직제안사 프로젝트 실무진교육 내용모델 사용 및 운영 방법모델 수정/개선을 위한 개발 툴/환경적용된 데이터 모델링 기법 - 카테고리 구분 : 전처리,정보추출또는조합,태깅또는라벨링,분석,기타
- 실적 : 1.
일반기업발주처내용요약닥터다이어리혈당계 수치 데이터 자동인식아일리스금융권 비정형데이터(텍스트) 분석 방법론 연구 및 공시자료스크래핑후원소설 문장 자동 생성 기술한랩셀럽, 인플루언서, B2C기업 대상 데이터 분석알프래드고양이모래 시장 분석아나나스엘엘씨판매/재고 정보를 이용한 소비예측 및 고객니즈 파악디레몬연금보험 데이터 수집 및 DB설계알펜루트자산운용기업계좌 거래내역 분석 및 AI모델링스트라토아이티반도체 생산 공정 로그데이터 통합 및 분석마유비화장품 성분 데이터 가공 및 제품 추천 시스템 개발샘물터지하수, 강수량, 수위 데이터 수집 및 가공액션파워금융 상담 의도 판정을 위한 데이터 가공해피톡인공지능 기반 상담 품질/의도 판단 엔진전능아이티의원 데이터를 활용한 상병 및 처방 후보군 추론케이드론협동조합드론 이미지 분석 및 딥러닝기반 AI모델 (소나무재선충병)나이스평가정보나이스 평가정보 보고서 자동생성 프로젝트나이스디엔비기술 평가 보고서 자동생성 프로젝트2.
금융권기업발주처내용요약웰컴저축은행통장거래내역 자동분석 솔루션 라이선스 공급KB국민은행여신심사보고서 자동화 프로젝트수출입은행기업금융 자동심사 프로젝트우리은행여신관련 보고서 자동화 프로젝트3.
기관/공기업발주처내용요약광주광역시 소방안전본부AI(인공지능)기반 119 신고접수시스템 구축통계청2020년 국가통계포털(KOSIS) 개선(인공지능 챗봇 관련 데이터베이스 구축)통계청2021년 국가통계포털(KOSIS) 개선 사업통계청 통계개발원인공지능기반 통계분류 자동코딩시스템 구축 연구 용역부산정보산업진흥원2020년 중소기업 빅데이터 분석활용 지원사업
-분석업체부산정보산업진흥원2021년 - 기업 개요 및 핵심역량 : 1.
아일리스프런티어 기업개요2013년 설립된 국내 최고 수준의 빅데이터 분석 기술과NLP(자연어처리), ML(머신러닝) 등 인공지능 솔루션을 보유한 기술 전문 기업자체적으로 개발 및 서비스하는 인공지능 챗봇 솔루션과 데이터 기반 보고서 자동화 서비스를 보유하고 있으며금융,정책,소비재 등 여러 분야에 걸쳐대형 고객사에서 실무에 활용되고 있음주요 공공기관(통계청, 소비자원 등)과금융,패션 등 다양한 분야의 고객사에게 빅데이터 분석 및 인공지능 서비스를 제공하였으며 풍부한 분석 경험과 노하우를보유2.
아일리스프런티어 핵심역량국내 최고 수준의 형태소 분석기사전을 보유하고 있으며, KAIST자연어처리 연구소와 공동 연구를 통해 NLP관련 기술을 지속적으로 고도화아일리스프런티어는 고객사의 비즈니스 이슈에 따라 데이터 수집부터 결론 도출까지1:1맞춤형으로 분석 방법론을 기획하고, 고객사가실용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실질적이고 적용 가능한 인사이트 및 발전 방향을 제시국내의 최고의 학교를 졸업한 석 박사 출신의 전문연구인력을 보유하고 있으며, 전체 인원의 90% 이상이 인공지능, 데이터 분석 등의 기술인력으로 구성AI 모델 개발, 자연어처리, 이미지 인식 등 우수한 원천 개발 기술을 보유하고 있으며, 고객사에 맞춤 서비스를 제공함 - 활용 사례 : 1.
주요 활용 사례분야주요 항목예시유통/소비시장조사정량분석(시장규모,브랜드,평점,판매랭킹 등), 정성분석(요인분석,경쟁사비교 등)트렌드조사소셜분석, 이커머스 플랫폼 및 포털 검색어 추이, 소비자 연령/성별/지역에 따른 흐름 분석매출분석지역별/상품별/고객유형별 매출 현황 분석 및 판매 예상, 이커머스 로그데이터 분석마케팅/사업전략문제 정의, 환경 분석, 목표 설정 및 전략 수립(STP, SWOT, 4P 등)문화/관광지역특성분석인구동향 및 구조, 도시 특성(산업, 환경, 인프라 등) 분석상권/소비특성분석유동인구, 소비패턴, 공간데이터 등을 활용한 상권분석, 이벤트 경제효과 분석소셜데이터분석채널별 키워드 언급량, 검색량, 감성분석, 연관키워드, 시계열 분석여론조사소비자 인식조사, 온라인 버즈분석, 설문조사, FGI금융/정책경기/산업분석통화금융, 국제수지, 주요기업 경영분석, 국민소득 현황 및 전망금융/재무분석수익구조, 성장추세, 총 이익률, 현금흐름 등 재무지표 분석사회이슈분석주요 이슈 현황 파악 및 문제사안 도출, 연관된 법률 및 제도, 시책 분석시스템 개선제품 경쟁력 강화수요기업 솔루션에 데이터 모델 인테그레이션 (OCR, STT, GPT 등)신제품 개발
주식회사 케이디엑스한국데이터거래소 소개
- 주식회사 케이디엑스한국데이터거래소은 2019-12-02에 설립되었습니다.
- 주소 : 서울 중구 충무로 2 매일경제신문사빌딩 4층
- 주요 서비스 : 원천데이터 수집
– 동영상/사진/텍스트 수집, 데이터 백업 등
– 국내 최대 규모의 미디어 데이터를 기반으로 고품질, 대용량 원천 데이터 구축 지원원천데이터 DB화
– 로우 데이터를 DB적재 디지털화레이블링
– 동영상/이미지에 대한 바운딩박스 생성
-쉽고 빠르게 레이블 작업을 도와주는레이블링 솔루션 보유데이터 시각화 기획 / 가공 / 구축
-시계열 데이터,계층적 데이터,네트워크 데이터,다차원 데이터,지리 공간 데이터 등다양한 데이터 유형에 맞춘 맞춤형 시각화 서비스 제공 - 보유 솔루션 : KDX
-AI Tool”오토라벨링을 통한 효과적인 영상 데이터 가공 솔루션”
– 영상 데이터 기반 AI 학습 솔루션으로 레이블 작업, 딥러닝 학습 및 추론 가능
– 사용자가 학습한 인공지능 모델을 통해 Auto Labeling 제공, 데이터 병합을 통해 인공지능 모델이 쉽게 성장하도록 기능 제공
– 여러 사용자가 접근해 사용할 수 있으며, 작업 데이터 공유 가능 - 품질 확보 전략 : “빅데이터 플랫폼
– 데이터 품질 평가 완료”KDX는 3년간의 빅데이터 플랫폼 사업으로 데이터 품질에 대한 평가가 완료된 검증된 판매기관입니다.데이터 구매 전 충분한 메타 데이터 소개를 통해 고객들이 필요로 하는 최적의 데이터를구매할 수 있도록 지원하며,사전 법률 검토, 반출전 법률 검토를 통해 각종 이슈로부터 안전한 데이터를 제공합니다. - 유지보수 전략 : “100% 프로젝트 완수율”KDX가 진행했던 모든 프로젝트는 중도 포기나 중단된 사례없이 안정적으로 완료되었습니다.데이터 공급 이후에도 고객사가 끝까지 프로젝트를 완수할 수 있도록모든 가능한 후속 조치를 지원합니다.
- 카테고리 구분 : 품질,시각화,태깅또는라벨링,분석
- 실적 :
- 기업 개요 및 핵심역량 : “국내 1호 데이터 사업자”KDX한국데이터거래소는 2019년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의 “유통/소비 빅데이터 플랫폼 구축사업”으로 구축된유통/소비 분야의 데이터 플랫폼입니다.현재는 유통/소비 분야를 넘어서통신, 소비, 금융, 유통, 모빌리티, 물류, 미디어, 패션, 공공 등사회 전분야의 데이터를 연결하고 있습니다.다양한 고객사와의 성공적인 프로젝트 수행 노하우를 바탕으로,최적의 데이터 구매를 보장합니다.매경미디어그룹의 지원으로 활용 성과 홍보까지 한번에 이뤄보세요.KDX 거래 현황
– 판매기업 30개
– 누적회원 20,000명
– 누적거래 40,000건KDX 판매기업
– 통신/인구 : SK텔레콤,엘지유플러스,로플랫
– 미디어 :MBN,바이브컴퍼니,인사이트베슬
– 유통 : GS리테일,써머스플랫폼
– 물류 : CJ올리브네트웍스
– 모빌리티 :나이스디앤알,KB캐피탈
– 금융 :코리아크레딧뷰로,나이스디앤비,웰컴에프앤디
– 소비 : 삼성카드, 신한카드, 농협은행(카드)
– 비즈니스 :쿠콘, 엘지씨엔에스,주식회사 위드365
– 기타 :경동도시가스,식신,어반유니온,온누리에이치엔씨, 부동산 지인,에이아이스페라 - 활용 사례 : 인공지능 학습용 데이터 구축
– 실제 상황 속 객체/행동을 담은 동영상을 활용하여 500시간 이상의 대용량 동영상 콘텐츠 AI 학습 모델 데이터 구축
– 보도, 시사, 교양, 예능, 스포츠 등 동영상 콘텐츠에 대한 요약문과 이에 대한 질의응답을 구성하여 핵심 내용을 신속·정확하게 파악하고, 이미지 캡셔닝, 비디오 언더스탠딩, 요약, 멀티모달 질의응답 등 연구에 활용될 수 있는 학습용 데이터 구축 CCTV 사고 인식 성능 향상
– MBN 화재 뉴스 동영상을 활용하여 AI 화재경보 성능 향상에 활용
– 화재 사고 동영상에 분석 알고리즘을 적용해 폐쇄회로TV(CCTV) 감시카메라의 사고 인식 성능 향상에 활용
롯데멤버스 소개
- 롯데멤버스은 2015-01-01에 설립되었습니다.
- 주소 : 서울 중구 통일로2길 16 14층
- 주요 서비스 : 가공 서비스 활동(데이터가공 항목)은 아래와 같이 총 8가지의 활동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원천데이터의 독립적인 수집: L.POINT 회원 가입시 또는 L.POINT 사용처에서 포인트 적립/사용 시 회원으로부터 제3자 제공 동의를 받아 회원 데이터 및 회원의 구매 데이터를 수집합니다.① 가공방안 설계 수요기업이 원하는 분석 내용에 따라 데이터 가공 범위 및 항목을 정의하고 가공 스케줄을 설정합니다.② 데이터 표준화 및 클렌징 업종별·카테고리별 데이터 테이블 및 컬럼을 표준화합니다.
데이터 형식을 데이터 표준에 맞게 적용하여 데이터 일관성 유지 및 데이터 입력 오류를 최소화합니다.
표준화된 데이터를 기반으로 시스템 간 정보의 상호 운용성을 향상합니다.
표준화된 명칭을 사용함으로써 데이터 구조와 흐름 등 정합성 검증이 용이하게 합니다.
품질개선을 위해 데이터 클렌징 및 정합성 검사를 수행합니다.③ 데이터 추출 및 가공 수요기업의 요구사항에 따라 데이터 형태 및 가공 변수를 생성하고 제공합니다.
다종 데이터 테이블 또는 컬럼의 연계 활용을 위한 변환을 수행합니다.
다양한 롯데 유통사(백화점, 마트 등)에 입점한 B2C 기업을 대상으로 각 유통사 거래 데이터와 롯데멤버스 고객 정보를 결합한 데이터를 제공하며, 제공되는 가공 데이터는 수요기업과 기간, 카테고리 등을 협의하여 진행합니다.④ 통계분석 수요기업의 데이터 활용 증대를 위해 요청 시 하기와 같은 통계 분석을 제공합니다.
– 상관분석을 통한 분석 요인 추출
– 구매 가능성에 대한 회귀분석 수행
– 판별분석을 통한 고객군 우선순위 선정
– clustering 기법을 통한 고객 분류
– 고객 특성에 따른 segmentation 수행⑤ 모델링 변수 선택은 다음과 같이 진행됩니다.
– 각 변수의 IV(Information Value) 기준으로 연관 변수 선별
– Variable Selection Method
– Decision Tree(Variable Importance) 다양한 알고리즘을 적 - 보유 솔루션 : (
1) 조직적 자원 당사는 데이터 사업과 관련하여 빅데이터 컨설턴트, 빅데이터 애널리스트, 빅데이터 마케터, IT 전략/시스템 개발/인프라 구축, 세일즈 마케터 등으로 조직이 전문화되어 있습니다.
또한, 21년도부터 데이터바우처 전담 조직을 신설하였습니다.
약 2천 개의 DW 테이블 기반의 L.POINT 고객 구매 정보 및 구매 고객 데이터를 보유하고 있으며, 하둡 플랫폼 기반의 빅데이터 환경을 구축하여 운영 중입니다.
데이터 조직/문화와 물리적 H/W, S/W 기반을 통해서 수요기업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조직을 운영할 예정입니다.(
2) 인적 자원 데이터 분석 및 컨설팅 업무 경험이 풍부한 빅데이터 전문 인력을 보유하고 있으며, 중소기업의 데이터 요구사항에 대응할 수 있는 인적 자원을 적극적으로 활용할 예정입니다.
수요기업 별 사업의 환경적, 기술적 특성을 이해하는 전담 인력을 배정할 예정입니다.(3) 물적 자원 약 2천 개의 DW 테이블 기반의 L.POINT 고객 구매 정보 및 구매 고객 데이터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데이터 생산/수집/관리, RAW 데이터 전처리, 데이터 배치/전송 등을 위한 자체 시스템을 보유 하고 있습니다.
SAS License, 데이터 플랫폼, 분석 플랫폼, 개인화 추천 플랫폼, 마케팅 플랫폼 등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협의에 따라 데이터바우처 지원사업만을 위한 오픈 API 개발이 가능합니다. - 품질 확보 전략 : 롯데멤버스는 2021년 데이터바우처 품질관리 우수 공급기업 후보로 선정되어 우수 데이터 품질을 보유했음을 인정받았습니다.
또한, 데이터 거버넌스팀을 별도로 운영하고 통합 거버넌스 시스템(DATAWARE)을 구축해 플랫폼 내 ‘데이터 품질 관리 시스템’을 통해 정기적이고 체계적인 품질 관리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데이터 품질확보를 위해 수요기업과 적극적으로 소통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는 것을 인식하고 있습니다.
2022년도에 사업에 참여하여 수요기업과 소통한 내용 등을 종합적으로 검토하고 개선점을 적극적으로 반영하여 데이터의 품질을 유지하도록 하겠습니다.
또한, 필요시 유통사가 파견한 전문 컨설턴트와 협업하여 중소기업의 진단, 전략 수립 과정 모니터링을 통해 수요기업 비즈니스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데이터를 만들기 위한 협업체계를 구축하겠습니다.
데이터 품질 확보 계획은 아래와 같습니다.
1) 품질 기준 (품질 지표, 핵심 품질 항목 등) 및 품질 진단 대상 정의
– 데이터품질지표 (DQI) 등록 및 하위 지표 구성 관리 기능
– 핵심품질관리항목 (CTQ) 관리 기능
– 품질 검증 대상 시스템 및 데이터베이스 등록 관리
2) 정기적으로 데이터 품질 측정 수행3) 정확성 유지를 위해 품질 관리 체계 수립
– 데이터 값에 대한 진단, 원인 분석, 개선 및 통제를 위한 기능, 역할 및 프로세스 정의
– 데이터 품질 향상을 위한 데이터 생성, 추가, 변경, 삭제 및 시스템 간 연계시 확인해야 할 고려 사항 및 체크리스트 정의4) 데이터 정제 및 품질 개선 관리
– 데이터 품질 기준에 따른 데이터 정제
– 주기적인 데이터 품질 측정 결과에 따른 오류 유형별 데이터 정제 방안 마련
– 오류 원인 분석 및 개선 관리5) 개선 결과 처리 관리
– 기업 적용 및 활용 단계 관리 및 피드백 - 유지보수 전략 : 수요기업에 데이터를 적시에 제공하고 제공 이후에도 최적의 유지보수 협업체계를 구축하여 서비스의 퀄리티를 보장하겠습니다.
수요기업 별 사업의 환경적, 기술적 특성을 이해하는 유지보수 책임자를 포함한 전담 인력을 배정하여 원활한 의사 소통 및 하자보수·장애 발생 시 신속하게 대응할 것입니다.
또한, 협약 종료 후 6개월 이내 발생하는 데이터 오류에 대해 무상 유지보수를 제공할 예정입니다.
당사가 운영 중인 서비스를 활용할 수 있는 마케팅 활용 전략을 수립하고 실제 실행할 수 있도록 지원하여 수요기업의 성과 개선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롯데멤버스 유지보수 및 협업체계 전략>데이터 품질 보장마케팅 활용 전략 수립전담자 지정 운영 데이터 적시 제공 제공 서비스 활용한마케팅 전략 수립 수요기업 별 전담자 지정 제공 이후 퀄리티 보장 실행 지원 상시 커뮤니케이션 가능 - 카테고리 구분 : 전처리,품질,정보추출또는조합,태깅또는라벨링,분석,기타
- 실적 : 2021년도, 2022년도 데이터바우처 지원사업에 공급기업으로 참여하여 여러 수요기업의 각기 다른 비즈니스 이슈와 분석 목적에 맞는 데이터를 가공·공급하여 유용한 비즈니스 인사이트가 도출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다수의 금융·제조·유통 기업에게 L.POINT 기반 빅데이터를 쇼핑 패턴, 라이프 스타일 등 기업의 분석 목적에 맞춰 가공하고 분석 및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하였습니다.
(사업 내용 예시: L.POINT 회원의 세대별, 시기별 매출 변화 분석 / 데이터 기반의 소비자 세그멘테이션, 자사 온라인몰 신규 회원 모객 및 매출 향상을 위한 타겟 마케팅 진행 등) - 기업 개요 및 핵심역량 : (
1) 기업 개요롯데멤버스는개인 회원에게 통합 멤버십(L.POINT)과 결제 서비스(L.pay)를제공하고, 제휴 기업에는 로열티 및 개인화 마케팅 플랫폼을 지원합니다.이와같은 활동을 통해 축적된 데이터와 분석 역량을 기반으로 개인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고, 기업의 비즈니스혁신을 지원하는 사회적 가치를 지향하는 빅데이터 분석 컨설팅 전문기업입니다.국내 1위 개방형 통합 멤버십 서비스인 L.POINT는 전국 50여 만 개 유통 중심의 가맹점에서 적립·사용이 가능한 멤버십 서비스로국내 인구 75%에 달하는 4,000만 회원이 가입되어 있으며, 연간 이용회원 수는 2,000만 명입니다.롯데멤버스는 L.POINT를 통해 국내 유통업의 소비경향 데이터를 방대하게 가지고 있으며,이 외 국내 소비재 산업의 전반을 분석할 수 있는 다양한 분야 별 데이터, 분석 서비스지원을 위한 전문 인력과 분석된 결과를 마케팅에 즉시 적용할 수 있는 솔루션 등을 모두 보유하고 있습니다.(
2) 핵심 역량①L.POINT 통합 멤버십 보유L.POINT는 전국 50여만 개 가맹점에서 적립·사용이가능한 국내 1위 개방형 통합 멤버십 서비스입니다.국내인구 75%에 달하는 4,000만 회원이 가입되어 있으며, 그중 연간 이용회원 수는 2,000만 명으로 국내 거의 모든 경제활동인구의 소비내용에 대한 빅데이터가 축적되고 있습니다.② 다양한분야의 L.POINT 제휴사 보유백화점, 마트, 홈쇼핑, 온라인, 앱 판매 등 국내 유통업의 소비 경향 데이터를 가장 방대하게 가지고 있으며,롯데 계열사 뿐만 아니라 개방형 180여 개 제휴사, 전국 50만 가맹점 또한 보유하고 있습니다.③ 고객데이터 정합성 확보롯데멤버스에 축적된데이터는 국내 경제활동 인구 구성비와 거의 일치하는 특징이 있어, 특히 소비재 기업들에게 가장 정확한정보와 실제 사업에 유용한 인사이트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 활용 사례 : ① 자사/경쟁사 구매 고객 특성 분석 거래 데이터와 고객 정보를 병합 분석하여 수요기업 자사 브랜드 및 경쟁사에서 운영 중인 브랜드 별 구매 고객 특성 데이터를 제공합니다.
별도의 비식별화 가공처리와 인구학적 고객 특성과 구매 행동 기반의 고객 Clustering을 통해 개인정보가 제거된 데이터를 제공하며, 이를 분석하여 해당 수요기업 구매고객들의 행동 방식 및 연관 소비패턴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수요기업은 이를 통해 고객의 패턴을 구분하여 상품기획 및 마케팅 전략 수립의 기초자료로 활용할 수 있으며, 개별 고객의 생애 가치를 파악하기 위한 기초자료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최소 일 단위의 구매 데이터를 통해 개별 고객의 소비패턴을 특정 기업 중심으로 정렬하고, 기타 소비패턴을 압축하여 도식화된 결과를 제공합니다.② 경쟁사 구매고객 분석 개별 수요기업이 입점한 유통업체(백화점, 마트 등) 이용 고객 중 해당 기업을 이용하지 않았으나, 경쟁사에서 구매가 발생한 고객의 특성에 대한 분석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경쟁사 구매고객 특성 분석을 통해 파악한 고객 특성과 유사한 행동 패턴을 보이는 고객을 스코어화하고 군집분석을 통해 마케팅 활동의 우선 순위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일별로 발생하는 개별 고객의 구매패턴을 특정 기업을 중심으로 정렬하고, 기타 소비패턴을 압축하여 도식화된 결과를 제공합니다.
개인의 연간 소비 데이터 중 기업이 요청하는 사항에 대한 고려를 통해 해당 기업과 거래 가능성이 높은 고객들을 추출할 수 있습니다.③ 휴면고객 분석 수요기업 휴면고객의 재방문 유도를 위해 해당 기업 구매고객의 일반적인 구매 주기를 분석하고 정확한 휴면고객의 기준을 정의할 수 있습니다.
개인의 연간 구매 정보와 해당 기업이 요청하는 사항을 함께 고려하여 해당 기업과 거래재개 가능성이 큰 고객을 정의하여 효과적인 마케팅 활동을 지원합니다.④ 모델링을 통한 타겟 마케팅 고객 선정 고객의 구매 행위를 예측한 모델 구축을 통해 타겟 마케팅의 효율성을 제고하고 마케
빅트리 소개
- 빅트리은 2015-02-03에 설립되었습니다.
- 주소 : 서울 중구 퇴계로 369 5층
- 주요 서비스 : ▶ 로보어드바이저
– 금융데이터 특성분석 : 금융 데이터 마이닝 및 상관관계 분석을 통해 투자 지표 개발 및 적용
– 시계열 데이터 예측 : 데이터 마이닝 및 딥러닝 기술을 기반으로 시계열 데이터의 방향성을 예측
– 챗봇 및 뉴스봇 : 로보어드바이저의 활용성을 높이기 위한 챗봇 및 뉴스봇 등을 제공
– 음성인식 : 한국전자통신연구원(ETRI)의 음성인식 기술을 적용하여 도메인 특화된 학습이 가능 ▶ 빅데이터 처리
– 텍스트 데이터 특성분석 : 의미분석 기반 텍스트 분류 및 데이터 레이블링 기술
– 데이터 수집/전처리/인프라 기술 : 정형/비정형 데이터 수집/전처리 및 처리속도 향상 기술 개발
– 텍스트 데이터 분류 : [삼성웰스토리]VoC 빅데이터 분석 시스템 / [삼성생명]보험사기 탐지 PoC ▶ 이미지 데이터 처리
– 포인트 클라우드 : 3D 지형데이터 처리 및 시각화
– 지도 데이터 : 구글 KML, WebGL, 오픈레이어스를 이용한 지도데이터 처리 및 관리 - 보유 솔루션 : [보유솔루션 기능]
– 텍스트·음성·수치 데이터 수집
– 딥러닝 기반의 자연어 처리 알고리즘을 통한 데이터 전처리
– 데이터 의미 파악 및 대응 중심의 분석 체계
– 데이터 유형 분류 및 통계분석
– 오픈소스 기반의 높은 확장성 및 비용 효과
– 공인기관 인증 및 검증된 솔루션 [보유솔루션 아키텍처] - 품질 확보 전략 : [서비스 품질 제고 방안]
– 데이터 서비스 워킹그룹을 구성한다.
– 워킹그룹 내부에 데이터 품질 검증 전담 인원을 지정하여 지속적인 품질 검증을 수행한다.
[품질 관리 프로세스]
– 데이터 생명주기에 맞춘 데이터 가공 서비스 프로세스의 단계별 활동에 따라 서비스 품질을 검증수행[서비스 품질 향상 방안]
– 생성된 데이터에 대한 대고객 품질 만족도 조사를 실시한다.
– 만족도 조사 결과에 따라 품질 관리 프로세스를 보완한다. - 유지보수 전략 : [유지보수 관리 프로세스]
– 유지보수 관리 프로세스에 따라 요구사항 접수부터 시스템 적용 및 운영모니터링까지 데이터 가공서비스의 유지보수를 지원한다. - 카테고리 구분 : 전처리,코딩,시각화,정보추출또는조합,태깅또는라벨링,분석
- 실적 : [유사사업실적]사업명거래처명계약기간사 업 개 요비고해외지수 분석 시스템 구축A자산운용2021/10 ~ 2022/10해외지수 분석 시스템 개발 미국 타깃 기업 발굴 빅 데이터 분석B투자자문2021/11 ~ 2022/05미국 기업 상세정보 빅데이터 분석 비정형데이터 라벨링 시스템 공급CJ제일제당2021/4 ~ 2021/7연구자산 분류 및 검색 시스템 데이터 기반 비즈메카 그룹웨어 고객 해지 예측 및 방어 모델 구축가온아이2021/6 ~ 2021/11데이터분석데이터바우처AI기술을 활용한 실시간 자동 객체 필터링 5G 영상 송출 시스템 구축비즐2021/6 ~ 2021/11데이터분석데이터바우처무인건설장비를 위한 Fleet Control System 개발두산인프라코어2019/9 ~ 2021/12무인건설장비 컨트롤 및 모니터링 시스템 개발1차 : 개발2차 : 고도화인공지능 로보어드바이저 플랫폼 기반서비스 개발 및 운영(주)세창2019/10 ~ 2020/3인공지능 기반 명리학 분석 및 서비스 애플리케이션 개발 동아엑스퍼츠 플랫폼 고도화 구축(주)동아엑스퍼츠2019/6 ~ 2019/12인공지능 기반 경력 프로필 분석 및 평가 시스템 개발 로보애널리스트 1단계 웹(시각화)구축(주)코스콤(신영증권)2020/9 ~ 2021/4인공지능 및 빅데이터 기반 투자 정보 분석·제공 시스템 간편키보드용 음성 합성/인식/학습 소프트웨어 라이선스 공급 및 시범구축(국내선 셀프체크인 분야)에임시스템(한국공항공)2020/9 ~ 2020/11국내선 셀프체크인을 위한 인공지능 기반의 음성인식 및 음성합성 무인 키오스크 시스템 개발데이터바우처진료비 확인 서비스 Text Data 자동 Code 분류 시범사업삼성생명2019/8 ~ 2019/9빅데이터 플랫폼을 활용한 보험사기 탐지 시범사업
- 기업 개요 및 핵심역량 : [기업개요]빅트리는 인공지능으로 동작하는 로보어드바이저를 제공하는 자산관리 전문 벤처 기업으로, 딥러닝을 이용한 빅데이터 처리, 웹 프론트엔드 프레임워크을 이용한 이미지 데이터 처리 기술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 빅트리는 금융위원회로부터 로보어드바이저 운용 자격을 획득하고 시스템의 안정성을 인증받은 자산관리 전문 핀테크 기업입니다.
“개인도 전문 펀드매니저처럼 투자할 수 있다”는 비전을 가지고 로보어드바이저를 개인과 펀드매니저에게 제공하고 있습니다.시시각각 변화하는 방대하고 다양한 데이터 처리를 위한 최적의 빅데이처 처리 시스템을 갖추고 있으며, 정확도 높은 예측 정보 및 금융 콘텐츠를 생산하기 위한 최고의 인력과 기술력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다양한 분야에서 검증받은 빅데이터 처리 노하우를 바탕으로 고객에게 적합한 데이터 생성을 위한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핵심역량 및 사업영역]▶ 로보어드바이저
– 금융데이터 특성분석 : 금융 데이터 마이닝 및 상관관계 분석을 통해 투자 지표 개발 및 적용
– 시계열 데이터 예측 : 데이터 마이닝 및 딥러닝 기술을 기반으로 시계열 데이터의 방향성을 예측
– 챗봇 및 뉴스봇 : 로보어드바이저의 활용성을 높이기 위한 챗봇 및 뉴스봇 등을 제공
– 음성인식 : 한국전자통신연구원(ETRI)의 음성인식 기술을 적용하여 도메인 특화된 학습이 가능 ▶ 빅데이터 처리
– 텍스트 데이터 특성분석 : 의미분석 기반 텍스트 분류 및 데이터 레이블링 기술
– 데이터 수집/전처리/인프라 기술 : 정형/비정형 데이터 수집/전처리 및 처리속도 향상 기술 개발
– 텍스트 데이터 분류 : [삼성웰스토리]VoC 빅데이터 분석 시스템 / [삼성생명]보험사기 탐지 PoC ▶ 이미지 데이터 처리
– 포인트 클라우드 : 3D 지형데이터 처리 및 시각화
– 지도 데이터 : 구글 KML, WebGL, 오픈레이어스를 이용한 지도데이터 처리 및 관리 [기업연혁]
– 2021년A자산운용 : 해외지수 분석 시스템 구축B투자자 - 활용 사례 : – 다양한 원천 데이터(데이터베이스, 파일, 메일, 웹 등) 수집
– 자연어 처리를 통한 데이터 전처리(통합 및 중복제거 등) 수행
– 인공지능을 적용하여 데이터의 의미 파악 및 분류
– 환경(기상정보, 사건사고 등)에 따른 데이터 유형 분류 및 통계분석
– 분류별 담당부서 관리, 통계분석에 따른 리포트 제공
비플라이소프트(주) 소개
- 비플라이소프트(주)은 1998-08-25에 설립되었습니다.
- 주소 : 서울 중구 퇴계로 385 (준타워) 5,6,8,9층
- 주요 서비스 : 1.
분석보고서(뉴스 및 소셜 빅데이터 분석)
□ 개요고객사 요청 기간/채널별데이터(기사, 게시글, 댓글)를 통해 이슈와 트렌드를 분석·정리하고인사이트를 도출한 분석 보고서데이터 분석 결과에 대한 시각화 이미지 포함
□ 특징다양한 뉴스와 소셜 데이터(소셜미디어, 블로그, 커뮤니티) 채널을 통한 데이터 수집과 분석 가능다양한 분석 방법 적용을 통해 고객이 원하는 인사이트제공(연관어 분석, 의미 네트워크, 토픽 모델링 등)ppt, hwp, docx,pdf 등 고객이 원하는 형태의 파일 형태로 제공전문가와 AI 기술이결합한 플랫폼을 통해 빅데이터를 심도 깊게 분석, 수준 높은 결과물 제공
□ 대상 기업/기관미디어와 소셜 데이터 분석을 토대로 이슈나 트렌드 흐름에대한 파악이 필요한 민간 기업이슈나 정책에 대한 여론을 토대로 정책 방향 설정이 필요한공공기관홍보, 마케팅방향 설정을 위해 특정 이슈, 상품, 서비스에 대한 소비자반응 분석이 필요한 홍보, 마케팅 전문 기업
□ 차별성저작권 이슈가 해결된 방대한 데이터를 활용한 분석 제공뉴스뿐 아니라 다양한 소셜 데이터를 활용한 분석 제공분석 결과에 대한 시각화를 통한 가독성 향상데이터 분석가와 미디어 및 홍보 관련 전문가의 분석 결과에대한 인사이트 제공
□ 데이터제공 형식Docx, Hwp, pdf,pptx 등 고객 요청 사항에 맞춰 보고서 제공 형식 결정2.
국내 언론보도레이블링 상품
□ 상품개요국내 뉴스 데이터에 대해 고객이 요청한기간/채널/키워드를 기반으로 추출해 기사별 사전 협의된 기준에따른 레이블링 후 제공하는 상품긍/부정, 기사 주제, 관련 기관, 산업분야 등 일반적인 레이블링 외에도 고객사가 원하는 기준으로 기사 - 보유 솔루션 : □ 인터넷 정보수집 기술(InfozentTech) (★장영실상 수상)웹페이지내정형 콘텐츠에 대한 인식 방법 및 추적,수집,가공,저장과 관련된 일련의 인터넷정보수집 통합 기술
□Human
-in
-the
-loop프로세스에 최적화된 공진화형 언어지능AI플랫폼WIGO는 도메인 전문가로부터 수집한Knowledge Base를 기반으로인공지능 방법론 개발 과정에 전문가 지식을 개입(Human
-in
-the
-Loop)함으로써내재화 가능한 공진화형 학습 프로세스(Co
-Evolutionary Learning Process)를구축
□디지털라이징기술현재/과거 신문/잡지(고신문)출판물의 디지타이징 처리를 위한 세계 유일 통합 저작 솔루션
□기타 보유 기술In
-Memory실시간 빅데이터 처리 시스템,빅데이터 설계,처리,운영 및 검색기술 등 미디어 빅데이터 수집및 처리,가공 기술 보유 - 품질 확보 전략 : □ 인력검증된 인력 전담 배치관련 업무5년 이상의 관리자 상시 백업 및 지원관련 업무10년 이상의 총괄 관리자 전반 관리
□시스템특허받은 자체개발 기술을 활용한 효율적인 프로세스 구축실무+백업+관리+기술지원 등360도 업무 체계 구축수시 피드백 보고 및 고객사 정례 미팅
□경험공공,민간 등 거의 모든 영역의 업무 노하우 보유상황에 따른 적절한 대응 경험 풍부
□ 결과물100%고객사1대1맞춤형 결과물 실시간 제공고도화된 통계 및 빅데이터 분석 서비스 제공미디어에 구애받지 않는 다양한 결과물 제공 - 유지보수 전략 : □목표오류 발생 시 신속한 대응 및 효율적 운영을 위해 사업에 직접 참여한 인력을 유지보수전담인력으로 투입최단기간 내에 발생 오류의 수정·보완작업 진행하며,동일 오류의 재발 방지로 데이터의 가용성 극대화
□ 대상데이터바우처를 통해 판매 또는 가공되어 제공된 데이터 일체
□ 기간최소1개월~ 12개월(※상품별상이) - 카테고리 구분 : 전처리,시각화,정보추출또는조합,태깅또는라벨링,분석
- 실적 : 순번상품명사업명사업 내용수요기관계약기간1국내 주요 통신사 기사벌크 상품디지털뉴스 서비스언론사별 전문 뉴스데이터 제공 서비스코난테크놀로지2020.04.01~2021.03.312국내 주요 통신사 기사 벌크 상품디지털뉴스 서비스언론사별 전문 뉴스데이터 제공 서비스이크레더블2020.01.01~2020.12.31
- 기업 개요 및 핵심역량 : □ 주요사업 개요당사는 미디어 빅데이터와 인공지능(AI)기반의 플랫폼 서비스(BDaaS, BigData as a Service)제공 및 콘텐츠 구축·유통 기업으로, 2004년부터300억건이 넘는 국내 최대 규모의 미디어 빅데이터를 구축하였고,자체 개발한 인공지능 기술(WIGO AI)을 토대로 다양한 플랫폼 기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핵심 보유 기술은 디지털라이징 및 라벨링저작도구<;아이루트(EyeRoot)>와 공진화형 인공지능 플랫폼<;위고(WIGO AI)>입니다.위 핵심 보유 기술을 기반으로2004년부터 정부부처,공공기관,지자체,법인 등을 대상으로 콘텐츠 라이선스 유통 및 언론 모니터링·분석 서비스<;아이서퍼(EyeSurfer)>와 축적된 미디어 빅데이터를 활용,빅데이터 분석 상품인<;위고몬(WIGO MON)>등 플랫폼 기반 사업을 안정적으로 운영하고 있으며 최근B2C대상 맞춤형 뉴스 서비스<;로제우스(ROZEUS)>등으로 사업영역을 확장하고 있습니다.이를 위해 비정형 데이터를 정형화하고 디지털 아카이브를 구축·운영하는 국내 최대의‘미디어 빅데이터 센터’를 구축·운영하고 있으며 디지털라이징 및 라벨링을 위한 자체 저작도구 아이루트를 개발,원천데이터 아카이브 구축과 데이터 라벨링,인공지능 학습용 데이터 구축 등 미디어 데이터 분야 표준 저작도구로 활용되고 있으며 앞으로도 양질의 미디어 빅데이터를 지속적으로 수집,축적,가공,유통하여 차별회된 사업 영역을 구축해 나갈 계획입니다.
□ 주요사업 영역당사의 주요 사업영역은 디지털 콘텐츠 저작도구 아이루트(EyeRoot)와 공진화형 인공지능플랫폼(WIGO AI),미디어 빅데이터를 이용한 플랫폼 기반 서비스와 기술제공으로 아래와 같이5개 분야에 각각의 상품을 개발하여 제공하고 있습니다.사업명뉴스저작권 유통디지털 아카이브 구축데이터 판매 및 연동미디어 빅데이터 분석개인 맞춤형 정보 서비스개요디지털 뉴스저작권 솔루션 운영 및 언론보도 스크랩/모니터링고신문,고문서,잡지,단행본 - 활용 사례 : 1.
분석보고서(뉴스 및 소셜 빅데이터 분석)중앙 정부 부처의 월간/반기/연간 단위 정책 반응에 대한 분석 진행금융권 등 특정 산업 분야 이슈와 주요기업 활동에 대한 분석 진행뉴스나 시사 프로그램 활용을 위한 이슈분석2.
국내 언론보도레이블링 상품정부 주요부처 및 공공기관, 지자체, 기업들의 홍보성과 및 여론 분석을 위한 기초자료로 활용사전 구축 등 뉴스 빅데이터 분석을위한 기초자료로 활용3.
아날로그지면 콘텐츠 DB구축신문사 과거신문 서비스를 위한 콘텐츠로활용

데이터바우처 사업관리 가공기업 정보

한국데이터산업진흥원 데이터바우처 사업을 통해 지정된 공급기업 중 데이터 가공기업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본 데이터는 데이터바우처 지원사업에 참여하는 기업들의 정보를 포괄적으로 다룹니다. 특히, 수요기업이 필요로 하는 다양한 형태의 데이터 가공 서비스에 대한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데이터 활용의 범위를 넓히고, 기업의 데이터 기반 의사결정을 지원하는 역할을 합니다. 이 데이터가 보유한 컬럼은 다음과 같습니다.
기업한글명(문자형) : 해당 기업의 한글 이름
설립일자(날짜형) : 기업이 설립된 날짜
기본주소(문자형) : 기업의 본사 주소
상세주소(문자형) : 기업의 주소에 대한 추가 정보
주요서비스 상세정보(문자형) : 데이터 가공기업이 제공하는 구체적인 서비스 내용
보유솔루션(문자형) : 기업이 보유한 해결책 및 시스템에 관한 상세 정보
품질확보전략(문자형) : 데이터 품질 확보를 위한 기업의 전략
유지보수전략(문자형) : 데이터 가공 서비스 후속 지원 계획
카테고리구분(문자형) : 제공하는 데이터 가공 서비스의 카테고리 분류
등록일(날짜형) : 데이터가 등록된 날짜
실적(문자형) : 기업의 성과와 실적
기업개요 및 핵심역량(문자형) : 기업의 전반적인 설명과 주요 전문성
활용사례(문자형) : 데이터 및 서비스를 활용한 실제 사례
링크(URL) : 데이터에 대한 추가 정보 및 접근 링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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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요서비스 상세정보(요약), 보유솔루션(요약), 품질확보전략(요약), 유지보수(후속지원), 전략(요약), 실적(요약) 등의 일부 데이터 값은 데이터 미집계로 인해 공란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