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마포구 데이터바우처 사업관리 가공기업
서울 마포구 에는 (주)다우데이타, (주)인텐스소프트, 인포마 외 41개의 가공기업이 있습니다.
창조공작소 소개
- 창조공작소은 2018-11-03에 설립되었습니다.
- 주소 : 서울 마포구 잔다리로 43 동우빌딩 2층
- 주요 서비스 : 1.
Voice Recording
– 품질 확보 및 비용절감 요소 검토 후 견적 제안 및 업무 협의
-자체 소속 성우는 물론,국내 모든 성우 가용 할 수 있는 성우 풀 보유.
– 캐릭터 별 성격,외모,성별 등의 요소를 기반으로 최적의 성우 제안
-노하우를 기반한 사운드 디렉터의 성우 연기 및 상황에 따른 연출
– HD192,프로페셔널 클래스 스튜디오 녹음 진행,전문 사운드 엔지니어 녹음 진행2.
Music Production
– 20년 이상의 작곡 경력,전문 인력으로 다양한 장르의 음악을 고품질로 제작
– 샘플 컨펌 후 완곡 하는 프로세스로 수요사가 원하는BGM을 효율적으로 제작
– 프로페셔널 기준의 믹싱 마스터링 서비스 제공3.
Sound Design
-창조 공작소만의Audio QA와SoundTuning서비스로 최상의 퀄리티로 제작
-다년간의 노하우로 완성한 자체Psychoacoustic Processing Technology를 보유
– 디테일한 분석으로 캐릭터,배경 특징에 일치하는 사운드 디자인4.
AI학습데이터 수집 및 가공
– 100인 이상의AI학습데이터 수집 노하우로 일반인,전문성우,싱어 섭외 풀 보유
– 디 노이즈,음성 편집,레벨링,튜닝 등의 가공 서비스를 통한 사전 클리닝 서비스 제공
– 미디 시퀀싱,가사 전사 작업 등 가창 데이터 어노테이션 서비스 제공
– 국내2곳의 자체 스튜디오 보유를 통한 데이터 수집 역량 보유 - 보유 솔루션 : 상기와 동일함
- 품질 확보 전략 : 1.전문 인력 배치
-15년 이상 경력의 사운드 전문 인력을 통한 프로젝트 관리 감독
-레퍼런스 기준에 부합하는 제시 및 검수 후 납품
-20명 이상 전문가 그룹으로 이루어진 체계적인 프로세스 시스템 구축2.
AQA (Audio Quality Assurance)시스템
-자체 개발AQA시스템을 활용한 품질 유지
-Analyzer및 활용한Loudness, Spectrum Analyzer분석
-오디오 퀄리티에 대한 객관적 지표 제시
-요청 시 검수 항목에 따른Report제출3.
1:1 ProjectManager매칭 시스템
-1개의 프로젝트 당1프로젝트 매니저 배정을 통한1:1맞춤 관리
-일정,제작 프로세스,이슈 보고,사후 관리 등 실시간 커뮤니케이션 대응
-피드백 반영 및 사후 품질에 대한 대응 - 유지보수 전략 : 1.하자보수 및 유지관리 기간
-하자보수 기간:사업기간 만료 후 최소6개월
-유지관리기간:하자보수책임기간 이후2.유지보수 대상 및 방안구분내용보수 대상ㅇ 공급한 데이터의 모든 구성 요소를 대상으로 지원한다.하자보수대상ㅇ검수 완료 후6개월 이내에 발생하는 소리 깨짐 등 오디오 품질의 결함내용ㅇ 소리 깨짐,파일 깨짐과 같은 현상으로 인한 데이터는 무상 하자보수를원칙으로 함ㅇ게임에 사용하기 위한 포맷 변경의 경우는 무상 유지보수를 원칙으로 함유지관리대상ㅇ 하자보수 기간 이후의 건내용ㅇ 무상 하자보수 기간 중 신규데이터를 추가,또는 무상유지보수 요건 외데이터 교체가 필요한 경우 상호 협의 하여 실비 제공함을 원칙으로 한다.금액ㅇ 해당 사업 견적서 항목의 금액으로 진행3.
AudioQA검수 및 상품 관리 세부 방안본사는 게임,애니메이션,영화등과 관련 콘텐츠 제작 등 산업의 음악,음향 서비스에 관련하여20년간 경험을 가지고 있으며,다양한 사례와 경험을 바탕으로 최적의 고객 응대가 가능하며,음원이 수요 고객에게 전달 되기 전,음원의 작편곡 및 사운드디자인 과정에서 수차례 음원 파일에 대한 검수가 이루어 지기 때문에 오류 확률을 매우 낮게 유지중입니다.다만 수요사 피드백에 따라 파일 수정 및 포맷 변환,용량 변환 등의 유지 보수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으며 앞서 기재한1프로젝트 당1 ProjectManager를 매칭하여 수요사 피드백에 대해서 적극적으로 소통하고 대응할 예정입니다.
1:1 PM대응 시스템을 통해서 품질 관리 뿐만 아니라 지원 사업 진행 절차를 수요사와 적극 협조하여 완수하고자 합니다. - 카테고리 구분 : 기타
- 실적 : 폐사는 스마일게이트, 컴투스, 해긴,크래프톤, 넷마블,빌리빌리,즈롱게임즈 등의 국내/해외 게임사의 게임 사운드 제작(더빙,효과음,BGM,OST)에 참여해온 게임 사운드 전문 스튜디오입니다.
자세한 서비스와 포트폴리오는 하기 첨부된 회사소개서를 통하여 확인 가능합니다.2022데이터 바우처 판매 및 가공 세부내역구분업체명작업물사업 기간금액(부가세포함)AI가공대외비AI학습용 데이터 가공
-음성AI학습 코퍼스 구축2022.
06.
01 ~2022.
11.
30대외비가공대외비BGM 7개2022.
06.
01 ~2022.
11.
30대외비가공대외비BGM 32개SFX 81개2022.
06.
01 ~2022.
11.
30대외비가공대외비BGM 32개SFX 100개2022.
06.
01 ~2022.
11.
30대외비구매대외비BGM 21개SFX 60개2022.
06.
01 ~2022.
11.
30대외비구매대외비BGM 12개SFX 57개2022.
06.
01 ~2022.
11.
30대외비구매대외비BGM 22개SFX 64개2022.
06.
01 ~2022.
11.
30대외비2021데이터 바우처 판매 및 가공 세부내역구분업체명작업물사업 기간금액(부가세포함)AI가공대외비AI학습용 데이터 가공
-음성AI학습 코퍼스 구축2021.
06.
01 ~2021.
11.
30대외비가공대외비BGM 4개SFX 48개2021.
06.
01 ~2021.
11.
30대외비가공대외비BGM 30개SFX 19개오디오북 제작2021.
06.
01 ~2021.
11.
30대외비구매대외비BGM 17곡SFX 26개2021.
06.
01 ~2021.
11.
30대외비구매대외비BGM 14개SFX 69개2021.
06.
01 ~2021.
11.
30대외비구매대외비BGM 45개SFX 42개2021.
06.
01 ~2021.
11.
30대외비이외 리소스뱅크, 충남 게임 자율지원, 게임더하기 공식 사운드 제공사 - 기업 개요 및 핵심역량 : 1.
기업개요1997년에 설립된 창조공작소는 사운드 디자인 및 음악 작편곡 그리고 성우 더빙을 시작해왔으며,현재까지20년간 축적된 노하우로 음악,사운드 디자인 서비스를 하고 있습니다.총17명의 작곡가,사운드 디자이너의 전문 인력으로 구성된 창조공작소는 작년 한해만 약60여종의 게임의 사운드 디자인, 40여종의 오디오북제작, 100여종의 스토리텔링,광고 사운드 제작 뿐만 아니라AI학습용 음성과 가창 데이터 수집,어노테이션까지 사업 분야를 점차 넓혀가고 있습니다.더불어 대략2만개가 넘는 자체 제작 사운드 라이브러리 사업을 지난10년간 운영해오면서 판매 데이터에 대한 품질은 인정받아 왔습니다.창조공작소는 이러한 미디어 콘텐츠의 선두주자로서 창의적인 사운드를 통해 사람들에게 감동과 영감을 건네는 사운드 제작 전문 스튜디오입니다.공식홈페이지: https://kdata.or.kr/datavoucher/is/selectPortalSearch.do - 활용 사례 :
(주)외식인 소개
- (주)외식인은 2017-06-22에 설립되었습니다.
- 주소 : 서울 마포구 잔다리로 59 3층
- 주요 서비스 : (
1) 외식 프랜차이즈 서비스 품질 데이터 가공 서비스① 목적
– 외식 프랜차이즈 가맹사업은 가맹점의 체계적인 품질 관리자 핵심 요소이나 가맹 본부의 열악하고 노동집약적인 점검 체계로 인해 품질 관리가 어려운 상황임
– 프랜차이즈의 서비스 품질 점검 데이터 수집, 전처리, 가공하여 가맹점의 서비스 품질 데이터를 축적하고, 시각화하여 매장의 서비스 품질을 정확히 파악하고, 데이터 기반 운영이 가능하도록 지원
– 이에 따라 가맹본부는 데이터 기반 가맹점 관리가 가능하며, 이는 궁극적으로 가맹점(자영업)의 사업 실패 위험을 낮춰줌 (
2) 주요 기술, 활용 예시, 성과① 주요 기술가.
훈련된 전문 품질 점검 마스터를 통한 데이터 수집
– 외식 프랜차이즈의 서비스 품질은 위생, 서비스, 품질, 가치의(QSC&V) 4가지 항목으로 구분되며 자료 수집을 위해 숙련된 전문 인력이 직접 자료를 수집해야 함
– 외식인의 전문 품질 점검 마스터는 위생, 서비스, 메뉴, 품질 데이터 수집이 가능한 전문 인력으로 구성되어 체계적이고 정확한 데이터 수집이 가능함 나.
데이터 분석 전문가 인력 보유
– 약 4만 개 이상의 외식 프랜차이즈 가맹점의 품질 점검 데이터를 관리하는 전문 분석 인력 보유
– 업계에 대한 이해와 분석 경험을 바탕으로 수집된 데이터의 전처리, 분석, 가공 및 시각화 경험 다수 ② 활용 예시
– 전국 가맹점의 서비스 품질 점수(데이터)를 비교 분석하여 점수의 높낮이에 따른 가맹점 품질 관리 방안 마련
– 서비스 품질 점수를 바탕으로 사업계획 수립, 데이터 중심 목표 관리
– 가맹점 서비스 품질 데이터 기반 위험 요소 분석 및 예방 - 보유 솔루션 : (
1)외식 프랜차이즈 업계 가맹점 관리 솔루션 1위 기업, 외식인
– 외식 프랜차이즈 가맹본부 약 350개 사에 외식인의 가맹점 관리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으며, 산업 내에서 업계1위로 가맹관리 시장을 대표하는 기업임
-가맹점 관리 솔루션 ‘FC다움’가.
프랜차이즈 직가맹점의 운영 관리를 데이터화 할 수 있는 모바일 앱 기반 협업툴나.
주요 기능
– 소통채널 (매장 요청 접수&처리, 공지 발송)
– 품질관리 (QSC점검, 미션, 자동 리포트)
– 운영관리 (오픈/계약 관리, 매장 운영 관리)다.
외식 프랜차이즈빅데이터 서비스 품질 데이터 확보
– 누적 5,000여 개 이상 외식 매장 품질 점검 데이터와 약 4만 여 개 이상의 가맹점 운영 데이터를 보유하고 있음
– 전국, 업종별 다량의 데이터를 보유하고 있으며, 데이터의 신뢰성 확보 - 품질 확보 전략 : (
1) 품질확보 전략 ① 품질 제고 전담 조직 운영
– 가공된 데이터의 품질 제고를 위해 ‘품질 관리 사업본부’ 부서 운영
– 외식업 서비스 품질 데이터 관리에 특화된 인력으로 구성
– 기존의 인력 중 일부를 데이터 바우처 서비스 품질 관리자로 지정하여 전담 조직 운영② 기술 및 자문 협력 체계를 통한 데이터 가공 서비스 품질 확보 전략
– 데이터 분석 전문 기업, 외식 전략 전문가 등 높은 수준의 데이터 분석 기술, 외식에 특화된 기술을 확보한 전문가, 다양한 전문가를 보유한 컨설팅 기업과의 협력 관계 구축을 통해 가공 서비스 기술 및 품질 확보 - 유지보수 전략 : (
1)서비스 관리 계획①전담 부서 운영을 통한 체계적인 사업 관리가.사업 관리 부서 운영
– 수요기업 모집,사업 관리,수요기업 관리를 전담 부서 운영나.품질 관리 전담 부서 운영
– 데이터에 대한 유지 보수,관리,운영 등을 전담 부서 운영(
2)유지보수①무상 유지보수 서비스 제공
– 사업 완료 후6개월 가공 시스템 오류에 대한 무상 서비스 제공②유상 유지보수 서비스 제공
– 수요기업별로 별도 계약을 통해 유상으로 사후 유지 보수 제공 가능(3)고객관리 및 고객 응대 계획①고객관리 전담부서 운영
– 수요기업 모집,운영,관리 전담부서 운영
– 데이터 바우처 수요기업을 전담하는 담당자 배정②고객 관리팀(CS)운영
-데이터 바우처 전담 담당자 배정하여 고객 요청사항 체계적인 처리 진행 - 카테고리 구분 : 전처리,품질,코딩,시각화,정보추출또는조합,분석
- 실적 : (
1) 데이터 바우처 사업 수행① 2020
-2021년 : 데이터 바우처 공급 기업 선정(가공)② 가공 사업 완료 (2건)(
2) 프랜차이즈 품질점검대행 데이터화 서비스 ① 사업 내용
– 외식 프랜차이즈 가맹점 품질 진단을 통한 품질 데이터 수집, 분석, 시각화 ②실적
– 국내 외식 프랜차이즈 브랜드 약 25개 사, 진단 가맹점 수 약 5000여 곳
– 약 5,000여 개 프랜차이즈 매장 품질점검 데이터 수집, 전처리 및 시각화 (2021
-2022년)
– 외식업(한식, 커피전문점, 중식, 양식 등) 업종별 진단 및 데이터화 - 기업 개요 및 핵심역량 : (
1) 기업 개요① 주식회사 외식인
– ㈜외식인은 2017년 6월에 설립된 외식 프랜차이즈 슈퍼바이징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전문 기업으로 가맹점 관리 앱 서비스 FC다움을 중심으로 매장품질점검대행, 컨설팅 및 교육 서비스 제공
– 대한민국 대표 프랜차이즈 기업이 외식인을 통해 프랜차이즈를 프랜차이즈답게 만들 수 있도록 지원함
– 2018년 첫 서비스 론칭을 시작으로 현재 약 350개 고객사를 유치하였으며, 지속해서 고객 확보 중② 주요연혁
– 2017년 6월 22일 법인 설립
– 2018년 가맹점 관리 서비스 FQMS (FC다움 전신) 론칭 및 SEED 투자 유치
– 2020년 TIPS R&D 사업 선정, 날씨경영우수기업 선정
– 2021년 카카오벤처스 Pre A 투자 유치, 더본코리아 전 계열사 고객 유치
– 2022년 누적 고객사 350개 돌파, 현대해상, 현대기술투자 전략적 투자 유치 (
2) 주요 사업 분야① 가맹점 관리 솔루션 ‘FC다움’가.
프랜차이즈 직/가맹점의 운영관리를 데이터화 할 수 있는 모바일 앱 기반 협업툴나.
주요 기능
– 소통채널 (매장 요청 접수&처리, 공지 발송)
– 품질 관리 (QSC점검, 미션, 자동 리포트)
– 운영관리 (오픈/계약 관리, 매장 운영 관리)② 품질점검대행 서비스 (Franchise Quality Management Agent service: FQMA)프랜차이즈 본사를 대신하여 ㈜외식인의 품질전문가 (QM: Quality Master)가 정기적으로 매장에 방문하여 위생, 서비스, 품질, 가치 점검부터 개선까지 대행해 드리는 품질 전문 진단 서비스 - 활용 사례 : ① 매장 품질점검 데이터화를 통한 체계적인 매장 품질 관리 지원
– 아날로그 방식의 노동집약적 매장 품질 관리 체계를 벗어나 품질 자료 수집
-> 전처리
-> 분석
-> 시각화를 통해 매장의 품질을 데이터화 하여 데이터 기반 매장 품질 관리 지원② 활용 예시
– 전국 가맹점의 서비스 품질 점수(데이터)를 비교 분석하여 점수의 높낮이에 따른 가맹점 품질 관리 방안 마련
– 서비스 품질 점수를 바탕으로 사업 계획 수립, 데이터 중심 목표 관리
– 가맹점 서비스 품질 데이터 기반 위험 요소 분석 및 예방 ③ 프랜차이즈 산업의 데이터 기반 경영 토대 마련
– 프랜차이즈 매장의 운영 품질 데이터는 축적되어 가맹본부의 데이터 경영을 지원하며, 전국 외식 프랜차이즈의 품질 데이터의 활용은 프랜차이즈 산업 전체의 데이터 기반 경영의 토대가 됨
– 프랜차이즈 본사의 데이터 기반 경영은 전국 가맹점 관리를 체계적으로 할 수 있도록 지원하며, 매장의 실시간 데이터를 통하여 서비스 실패를 예방하고 관리할 수 있도록 지원함
– 이는 프랜차이즈 가맹점의 관리 품질을 상승시키며, 가맹점의 운영 활성화는 가맹본부, 산업 전체의 발전을 가져옴
(주)로보데이터 소개
- (주)로보데이터은 2018-01-02에 설립되었습니다.
- 주소 : 서울 마포구 잔다리로7안길 26 지하1층
- 주요 서비스 : 1.
음성 데이터 수집 및 구축 (전문녹음) 성우녹음부터 일반인 화자까지 음성 DB 수집 및 구축을 위한 다양한 스튜디오 환경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수많은 대용량 음성DB 구축 프로젝트 경험으로 고품질의 데이터를 제공합니다.
전문 스튜디오 34ㅐ, 간이녹음부스 20여개를 보유하여 대용량 녹음에 대응이 가능합니다.2.
음성데이터 가공 라벨링 소프트웨어 프로그램을 활용하여, 라벨링 전문 매니저와 라벨러들이 고품질의 음성데이터를 생산합니다.
가공 서비스 뿐만 아니라 텍스트 수집부터 데이터 전처리 시스템을 갖추고 있습니다.
음성데이터 가공 이전 프로세스인 대본수집부터 화자선정, 고품질 녹음단계까지 원스톱 공정으로 의뢰가 가능합니다. - 보유 솔루션 : EASY QA(음성데이터 어노테이션 툴)톤태깅
-발음전사
-라벨링 3단계를 처리할 수 있습니다.수년간 프로젝트를 수행하며 로보데이터가 쌓아온 기술과 노하우를 적용하여작업자들이 보다 쉽고 빠르고 정확하게 데이터를 가공할 수 있습니다. - 품질 확보 전략 : 1.
당사 내부 기존 QA팀 교육 및 훈련 강화
– 고객사의 품질기준에 맞추기 위해 품질관리 조직을 구성, 체계적 품질관리에 주력
– 자체적으로 품질관리 프로세스를 정립하고 정확하게 준수하여 품질관리 수행 과정 내용 데이터 품질기준 정의 ·데이터 가공 기준 및 품질기준 정립 ·가공데이터 관리 문서 및 공정과정 기준 정의 품질 검수 계획 수립 ·가공 데이터 샘플링 범위 산정 체크리스트 작성 ·데이터 품질 측정 체크리스트 준비 및 공유 랜덤검수 및 전수검사 오류 추출 ·샘플링 및 프로파일링 ·오류 추출과 업무규칙 품질 측정 수행 데이터 오류 개선방안 수행 ·오류값 정의 분석 ·데이터 재정의를 통한 개선방안 도출 ·추후 개선 방안 계획 수립 ·수행보고서 및 결과 보고서 작성 2.
외부 전문가 및 용역 활용3.단계별 오류측정 및 보안강화
-각 단계별 오류발생 한계치 초과 시 기본setup조건 재확인 및 개선 대응
-단계별error리스트 관리 및 반복발생 방지를 위한report작성 관계자 공유
-데이터 유출 방지를 위한 정보보안 기능 강화 및 전체 데이터 접근권한 강화 - 유지보수 전략 : 1.
컨설팅 제공
-수요기업의 데이터 활용 및 상용화에 적합한 라베링 데이터 분류체계를 제공
-ETRI전사 규칙을 준수를 원칙으로 수요기업에 품질 확보 방안을 제시2.
데이터 품질 관리보수
-데이터 라벨링 품질이 보장도록 품질관리 활동에 대한 지속적인 모니터링
-교차검증 및 전수검사를 원칙으로 함
-수요기업이 발견한 데이터 오류 신고 시 즉시 확인검토하여 수정 및 개선하여 전달이외 해당기관 내부에서 품질에 영향을 미치는 문제점 발견 시 바로 조치
-품질관리팀을 강화하여 총괄 매니저와 실무 작업자들이 각자의 역할과 책임을 공식화
-공정별 수행보고서와 체크리스트 작성으로 품질기준의 준수 여부를 확인하고 오류를 기록 하고 개선3.
가공 데이터 보호
-해당기관이1차적으로 데이터를 이중저장하게 되며,수요기업과의 연계로 다중저장하여 데 이터를 저장하고 보호
-웹공격 등의 비상상황에도 데이터를 보호할 수 있는 방안을 강구4.
우수한 라벨러 양성
-AI사업조직의 작업역량을 확보할 수 있도록 체계적인 교육 등에 지원체계를 확보
-라벨러들이 음성데이터 라벨링의 기준 체계가 잘 수립되어 수행하고 있는 지에 대한 주기 적인 검수
-청년디지털일자리 등 정부연계 인력지원 프로그램을 활용 안정적인 인력 수급을 꾀함5.
효율적인 고객응대 및 관리
-AI기반의 통합 상담솔루션 도입
-응대율 향상을 위한 상담 시스템을 개선하고 상담직원 교육과 알맞은 인력 배치 및 구성 - 카테고리 구분 : 태깅또는라벨링
- 실적 : 거래번호 거래 내용 수량 계약금액 거래일 납품일 비고 1 21 우리은행 AI상담DB가공 (톤태깅,발음전사,레이블링) 1 48,000 2021.05.10.
2022.03.31.
작업완료 2 192시간 여자성우 톤태깅 및 레이블링 1 56,000 2020.04.13.
2020.12.31.
작업완료 3 Apollo TF_Agent 캐릭터 TTS 음성 DB 가공 1 45,000 2020.05.01 2022.12.30 작업완료 - 기업 개요 및 핵심역량 : 로보데이터는 홍보영상, 더빙,e
-Learning, ARS 등 성우녹음을 넘어 음성합성과 인식에 필요한 음성 데이터를 구축하는 시스템을 갖춘 전문기업입니다.
AI 음성을 위한 대용량 녹음은 물론 음성데이터의 발음전사와 라벨링까지 대응합니다.
또한 다수 해외 파트너들과의 프로젝트를 수행하며 글로벌 네트워크를 확장하고 있습니다.
전문스튜디오를 비롯하여 다화자 녹음이 가능한 간이녹음부스를 다량 보유하고 있어, 대용량 녹음의 대응에도우수합니다.
원거리, 특정 소음, 자동차 내부 등 다양한 환경에서의 녹음 시스템도 갖추고 있어 고객사가 목표하는 조건의 음성데이터 구축이 가능합니다.
각종 언어별 국내외 성우뿐만이 아니라 국내 최대 일반인 화자 POOL로지역, 연령및 성별 조건에 맞춰 다양한 발화자의 음성데이터 녹음구축에도 용이합니다.
또한, 음성 데이터 구축에서 더 나아가 음성데이터 가공 서비스까지 제공하고 있습니다.자사 라벨링 소프트웨어 프로그램을 보유하고 있으며, 라벨링 전문 매니저와 라벨러들이 고품질의음성데이터 라벨링을 생산합니다.
라벨러들의 지속적인 교육을 통해 데이터 품질의 우수성과 안정성을 확보하며, 고객사 요청에 따라 새로운 규칙의 라벨링 작업 및 교육이 가능합니다.로보데이터는 녹음부터 텍스트 수집, 정제까지 원스톱 서비스를 자랑합니다. - 활용 사례 : 1.
AI음성 콜센터
– 고객센터 또는 콜센터 비대면시스템 구축사례)21우리은행AI상담 시스템 구축에 필요한 톤태깅
-발음전사
-라벨링DB가공 진행 중2.
AI 음성 어시스턴트
– 고도화된 상호작용으로 소통이 더욱 원활한 AI 음성 인식 기술 및 서비스 향상사례)SKT NUGU 음성비서의 지속적인 기능향상을 위해 꾸준한 음성녹음과 데이터 가공 일부 완료 및 진행 중

데이터바우처 사업관리 가공기업 정보

한국데이터산업진흥원 데이터바우처 사업을 통해 지정된 공급기업 중 데이터 가공기업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본 데이터는 데이터바우처 지원사업에 참여하는 기업들의 정보를 포괄적으로 다룹니다. 특히, 수요기업이 필요로 하는 다양한 형태의 데이터 가공 서비스에 대한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데이터 활용의 범위를 넓히고, 기업의 데이터 기반 의사결정을 지원하는 역할을 합니다. 이 데이터가 보유한 컬럼은 다음과 같습니다.
기업한글명(문자형) : 해당 기업의 한글 이름
설립일자(날짜형) : 기업이 설립된 날짜
기본주소(문자형) : 기업의 본사 주소
상세주소(문자형) : 기업의 주소에 대한 추가 정보
주요서비스 상세정보(문자형) : 데이터 가공기업이 제공하는 구체적인 서비스 내용
보유솔루션(문자형) : 기업이 보유한 해결책 및 시스템에 관한 상세 정보
품질확보전략(문자형) : 데이터 품질 확보를 위한 기업의 전략
유지보수전략(문자형) : 데이터 가공 서비스 후속 지원 계획
카테고리구분(문자형) : 제공하는 데이터 가공 서비스의 카테고리 분류
등록일(날짜형) : 데이터가 등록된 날짜
실적(문자형) : 기업의 성과와 실적
기업개요 및 핵심역량(문자형) : 기업의 전반적인 설명과 주요 전문성
활용사례(문자형) : 데이터 및 서비스를 활용한 실제 사례
링크(URL) : 데이터에 대한 추가 정보 및 접근 링크
파일 다운받기
주요서비스 상세정보(요약), 보유솔루션(요약), 품질확보전략(요약), 유지보수(후속지원), 전략(요약), 실적(요약) 등의 일부 데이터 값은 데이터 미집계로 인해 공란이 있습니다.